23년 11월 8일에 한국마케터협회에서 주최한 컨퍼런스 "살아있는 AI 마케팅"이 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에서 개최 되었습니다
마케터의 관점에서 생성형AI 등장으로 인한 마케팅 시장의 변화, 마케터의 AI활용법과 활용사례등을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는 생생한 AI가 컨퍼런스의 주제 였습니다
세부 주제로 김지현 SK경영경제연구소 부사장이 'Gen.AI가 가져올 마케팅 시장의 변화"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하였으며, 한상기 테크프론티어 대표가 '마케터의 AI활용법'에 대해 1부 강연을 이었습니다
2부 에서는 손병희 마음AI 전무와 정수동 와이더 플래닛 공동대표, 정용철 현대백화점 커뮤니케이션 수석이 각각 AI시스템 구축과 서비스,AI와 빅데이터 결합 마케팅,AI카피라이터 루이스 등 마케팅에서의 AI활용사례를 들려 주었습니다
또한 참석하신 분들을 위한 임성재 스카티카메룬 퍼터,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 야다화장품, 암웨이 건강선물세트, 셀트리온 홍삼 선물세트, 젝스미스 아우터 등 회원사에서 준비해 주신 푸짐한 경품 추첨이 있었습니다